본 게시물은 직접 구매해서 입어본 경험과 2023년 3월 20일부터 6월 23일까지 제이엘브 : 루즈핏 숏 슬리브 제품을 분석한 결과를 다루고 있습니다.
(대상:구독자 10만 이상 헬스유투버, / 네이버 카페 여론 / 제이엘브 공식사이트 후기)
글의 순서
168 키작남 헬린이의 헬스복 리뷰
오늘은 제이엘브 : 루즈핏 숏 슬리브 제품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.
워낙 헬스 관련 운동복들을 많이 구매하다 보니 제 인스타 알고리즘이 제이엘브 옷을 소개해주더라고요.
날씨가 너무 덥기도 하고 해서 시원하다길레 구매해봤습니다.
사이즈는 아래와 같은데 제이엘브는 숫자로 사이즈를 표기하고 있습니다.
저는 블랙 1 사이즈 / 차콜 1 사이즈 총 2벌 구매했고 착용은 지금까지 10번정도 해봤습니다.
착용샷부터 보여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.
천생이 i인 소심쟁이라 사람 없을때 거울로 한 컷 찍어봤습니다.
1. 편한가?
자고로 헬스복이란 편함이 우선입니다.
특히 제가 다니는 헬스장은 약간 올드스쿨(?)이라 에어컨이 없어서 헬스복을 고를때 제가 가장 우선적으로 보는 건 편한함 입니다.
제이엘브 제품 사이트 내에는 편한하다고 강조하고 있어서 구매해봤는데 내심 편하면 얼마나 편하겠어 했는데 오 진짜 편합니다.
원단 느낌은 부드럽고 조금 무게감있는 하늘하늘? 냉장고 바지에서 조금 더 고급스러워진 느낌으로 이해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.
특히 요즘같은 여름철엔 저는 땀을 정말 억수로 흘리는데요. 땀에 흠뻑 젖어도 통기성이 좋아서 옷 때문에 불편하거나 그런 건 없습니다.
하체한 후 사진 : 보다시피 땀에 좀 젖어있는데도 옷이 불편하지 않습니다.
2. 빨래해도 변형이 없는가?
제가 헬스복을 구매할 때 두번째로 보는 건 빨래해도 변형이 없는가 입니다.
현재 총 10번은 넘게 빨래해봤는데 눈으로 봤을 때나 체감상으로 전체적인 실루엣은 변함이 없는데 목 넥 라인이 조금 늘어났습니다.
3. 일상복으로도 입을 수 있는가?
헬스복의 용도로만 보자면 1번과 2번만 충족하면 괜찮다고 봅니다.
하지만 전 가성비의 인간이기에 일상복으로도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인가도 중요합니다.
디자인은 무난하고 오버 핏이라 어깨도 넓어보여서 일상복으로도 입기 좋습니다. 요즘같이 더운날엔 반바지에 제이엘브 옷 하나 입고 나가면 편하고 무난하고 아주 좋습니다.
4. 사람들의 평
장점
‘편하다’라는 평 + 어깨가 넓어 보여서 좋다는 평이 제일 많습니다.
그리고 일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해서 좋다는 사람들도 꽤 보이네요.
단점
길이가 짧다는 후기가 꽤 있는걸 보니 제품 자체의 길이가 쫌 짧게 나온 것 같습니다.
저 또한 길이가 짧은게 아쉬웠는데요. 구매 의향이 있으신분들은 아래 사이즈 팁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5. 사이즈 팁
저의 스팩은 168 / 78키로이고 저는 1사이즈 구매했는데요.
저한텐 길이감이 짧은게 아쉬웠습니다. 길이가 좀 짧아서 팔을 내리고 있으면 괜찮은데 렛풀다운 류의 팔을 드는 운동을 하면 등쪽이 노출됩니다.
아마 제품 자체의 길이가 짧게 나온 것 같습니다.
그래서 기본적으로 입고있는 사이즈보다 한단계 업 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.
사이즈는 아래와 같이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
1사이즈 = M / 2사이즈 = L / 3사이즈 = XL
6. 구매 팁
저는 공홈에서 33,000원에 구매했는데요.
여러분들은 구매 하시려면 무신사 이용하는게 좀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.
현재 무신사 34,000원 천원 더 비싸게 올라와 있는데 아시다시피 무신사는 쿠폰천국 쿠폰 바르셔서 결제 하시면 훨씬 저렴합니다.
저 같은 경우엔 지금 확인해보니 등급할인 + 쿠폰 할인(15%) 먹이니 27,880원에 구매 가능하네요.
다음 구매할 땐 저도 무신사를 이용해야 겠습니다. 흑훅
오늘은 제이엘브 제이엘브 루즈핏 숏 슬리브 제품에 대해서 리뷰 해봤는데요. 종합적으론 꽤 맘에 드는 옷이였습니다. 편안한 옷을 찾는 분들에겐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.
다음에 다른옷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. 오늘도 득근하세요!